안성맞춤여성합창단, 자선음악회 수익금 안성시 취약계층 여성에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6-14 14:27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취약계층 여성 위해 현금 100만원 기부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안성맞춤합창단이 안성시 취약계층 여성을 위해 현금 1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고 14일 밝혔다.

안성을 사랑하고 안성을 자랑하고 안성을 노래하는 안성맞춤여성합창단은 매년 정기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 초청연주, 자선음악회 등 꾸준한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2018년부터 매년 자선음악회 수익금을 기부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 4월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안성시 취약계층 여성 돕기 자선음악회를 성공리에 개최하고 단원들이 뜻을 모아 수익금을 기부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합창단은 “단원들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각자의 귀한 물건을 녹색장터에 내다 팔아 수익금을 만들고 안성맞춤여성합창단을 사랑하시고 도와주시는 후원자분들과 함께 열심히 준비해 이룬 제4회 자선음악회를 통해 혼자는 할 수 없었지만 함께 무에서 유를 창조해낸 우리들을 보며 취약계층 여성들이 희망으로 다시 일어서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합창단은 노래로 힘을 얻고 화합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안성시민에게 행복을 선물해주는것도 감사한데 이렇게 기부까지 해주셔서 감사하다. 취약계층 여성들을 위해 귀하게 잘 쓰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 시민체감형 대중교통 서비스 추진
경기 안성시는 2023년 하반기 시민체감형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사업으로 버스라운지(승차대기실), 수요응답형 버스(똑버스), 시내버스 노선 개편 및 경기도 공공버스 확대 운영 등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버스라운지 및 스마트 승강장 설치사업은 버스를 장시간 기다리는 주요 지점에 우천·폭염·한파·미세먼지 등을 피할 수 있는 대기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2020년 10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경기버스라운지를 벤치마킹해 2023년 하반기 운영 목표로 일죽·죽산·삼죽 각 1개소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일죽·죽산 터미널에는 건물주 협의를 통해 노후된 화장실도 리모델링해 쾌적한 버스이용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수요응답형 버스(똑버스)는 동부권(일죽·죽산·삼죽) 및 서부권(공도·양성·원곡) 농촌지역에 교통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이용자 호출시 11인승 승합자동차가 버스정류소 뿐만 아니라 주요 도로에서 벗어나 마을 안길로 진입해 마을회관, 경로당 등 주요시설까지 운행하며 2023년 10월 똑버스 8대 운행을 목표로 추진한다.

시내버스 요금 적용 및 환승할인이 가능함에 따라 어르신 무상교통과 연계해 대중교통 서비스를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내버스 노선 개편으로 7월 3일부터 370번·380번을 각각 증차해 기존 배차 간격 20~40분을 15~30분으로 축소하고 380번은 노선경로가 내리 및 아양지구로 변경운행된다.

버스 증차로 평택터미널 기준 일죽행 막차시간이 23:30으로 연장 운행하게 되어 동부권 야간 버스통행 불편 민원이 해소된다.

8200번(수원), 8201번(성남) 및 8202번(동탄) 직행좌석형 시내버스 노선이 지난 4일 경기도 공공버스로 전환 선정됐다.

시에서는 코로나19 기간동안 시외버스 감축 운행에 따른 버스 이용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자 운수회사와 재정지원을 조건으로 3개 노선을 운행해 왔으나 탑승객 증가에 따른 버스 이용 서비스 개선에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금년 하반기 공공버스로 전환 운행됨에 따라 수요자 중심의 적절한 배차 운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버스라운지(승차대기실), 수요응답형 버스(똑버스) 및 시내버스 노선 개편 이외에도 저상버스 15대 및 2층 전기버스 1대 도입, 광역버스 운행 확대 등 관련 사업 예산이 안성시 제3회 추경에 편성됨에 따라 대중교통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신속하게 추진해 대중교통의 이용편의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궁궐트레킹_2023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