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학교 안전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6-09 14: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도성훈 교육감이 학교를 방문해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태풍과 호우 등 여름철 자연 재난에 대비해 강화 관내 학교를 방문해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인천시교육청은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을 수립해 4월 각급 학교에 시달했다.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기간인 10월 15일까지 재난 대응체계를 정비하고 시설물 안전 점검과 기상 상황 상시 모니터링 등 재난 업무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일상화된 기후변화로 인해 올해 여름은 어떠한 위험 상황이 전개될지 예측하기 어렵다”며 “재난으로부터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도 제2회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3년 제2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에 관한 내용을 9일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고 밝혔다.

검정고시 응시 자격은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2012년 1월 1일 전 출생자로 학적이 공고일 이전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이상 학력이 있는 자로 학적이 공고일 이전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 있는 자로 제적일로부터 공고일까지 6개월 이상이 지나야 한다.

온라인에서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검정고시대국민서비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고 현장 방문 접수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인천시교육청 신관 지하 1층에서 실시한다.

시험은 △초졸=인천석천초등학교 △중졸=부원중학교 △고졸=연성중학교·인천가현중학교·인화여자중학교에서 시행한다.

특별관리(장애)지원자는 인천연일학교에서 응시하게 된다.

이번 시험은 8월 10일에 시행하며 합격자는 9월 1일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합격자 편의를 위해 9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6일간(토·일요일 포함) 합격증서를 교부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