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급반등 후 숨 고르는 비트코인...짧은 회복 vs 상승 전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영·윤선훈 기자
입력 2023-06-08 0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급반등 후 숨 고르는 비트코인...짧은 회복 vs 상승 전환
전일 5% 넘게 급반등한 비트코인이 소폭 하락하며 숨을 고르고 있다. 급등한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분을 다시 토해내 데드 캣 바운스(dead cat bounce·하락하는 주식 가격의 작고 짧은 회복)에 그칠 것인지, 본격 상승장에 접어둘 것인지 시장의 관심이 쏠린다.
 
8일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가상자산의 ‘대장주’ 비트코인은 이날 오전 6시 25분(한국시간) 기준 2만6436.70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과 비교했을 때 2.12%가량 하락한 가격이다. 이더리움은 24시간 전 대비 1.89% 낮은 1843.05달러로 거래되고 있다.
 
앞서 미국 금융당국이 바이낸스에 대해 소송을 내며 비트코인 가격은 2만5434.87달러까지 떨어졌다. 이는 지난 3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하지만 전일 비트코인은 최고 2만7332.18달러를 기록하며 급등에 성공했다. 현재 비트코인의 숨고르기가 재도약을 위한 휴식인지, 제자리로 돌아가는 과정인지 기로에 섰음을 추측할 수 있는 대목이다.
 
가상자산 애널리스트 크레더블크립토는 “최근 단기 하락 흐름에서 비트코인은 중요 지지선인 2만5000달러선을 방어해내는 데 성공했다”며 “지속 상승세를 위한 첫 번째 목표는 달성한 것으로, 2만7500달러선을 회복하는 순간 본격 상승장에 접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재닛 옐런 美 재무부 장관 “SEC 가상자산 시장 규제 적절”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가상자산 시장 규제 움직임에 힘을 보탰다.
 
7일(현지시간) 재닛 옐런 장관은 미국 CNBC와 인터뷰에서 미국 금융 규제 당국이 가상자산에 대한 미국 투자자와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는 장치를 가지고 있고,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를 검토하여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추가 규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했다.
 
재닛옐런 장관은 “시스템에 몇 가지 허점이 있다”며 “추가 규제가 적절한 부분이 있어 의회와 협력해 추가 법안(규제안)이 통과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만 어떤 부분이 시스템의 허점인지는 명확하게 거론하지 않았다.
 
앞서 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바이낸스 및 바이낸스 최고경영책임자 창펑 자오를 기소한 데 이어, 6일에는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를 '증권법 위반' 혐의로 기소했다.
 
그라비티, 블록체인 게임 '라그나로크 랜드버스' 글로벌 사전예약
그라비티가 7일부터 동남아시아(태국·인도네시아 제외), 중동, 인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블록체인 기반 게임 '라그나로크 랜드버스(Ragnarok Landverse)'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라그나로크 랜드버스는 그라비티와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사 막시온이 공동 개발 중인 웹3 기반의 게임이다. 그라비티의 대표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토대로 아이템 드롭 방식, 전투 시스템, AI 시스템 등을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용자는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랜드 대체불가능토큰(NFT)을 구매할 수 있으며 랜드 홀더는 본인이 소유한 맵에서 집을 짓고 휴식을 취하며 채굴에 필요한 스태미나를 추가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다른 유저에게 땅을 임대해 인게임 토큰도 벌 수 있다.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아이템은 NFT로 전환해 소유하거나 막시온 마켓플레이스에서 USDC 기반의 ION 토큰으로 거래·교환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방지원 그라비티 해외 사업 팀장은 "라그나로크 랜드버스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 다양한 활동을 통해 NFT를 획득할 수 있는 색다른 재미 요소를 적용한 만큼 이용자들이 신선함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칠리즈(CHILIZ), 메인 RPC 제공자로 '앵커(Ankr)' 선정
글로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가 칠리즈 체인의 메인 RPC 제공자로 앵커(Ankr)를 선정했다.

RPC(원격 전자 호출)는 별도의 원격 제어를 위한 코딩 없이 다른 주소 공간에서 함수나 프로시저를 실행할 수 있게 하는 통신 기술로, 이 기능을 통해 디앱(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중앙화 거래소 및 암호화폐 지갑 등을 블록체인에 연결할 수 있다.

글로벌 웹3 인프라 제공업체인 앵커(Ankr)는 이번 협업을 통해 칠리즈에 우수한 RPC 네트워크를 제공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과 칠리즈 레이어1 블록체인 간의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을 도울 계획이다.

노드 검증자 역할도 수행한다. 칠리즈는 지난해 2월 칠리즈 체인 2.0 개발을 위해 앵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앵커는 점프 크립토(Jump Crypto), 파리부(Paribu), 메리아(Meria)에 이은 최초 검증 기관으로, 개발자를 위한 안전한 웹3 프로젝트 개발 환경을 지원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