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일회용품 줄이고 텀블러 사용...실천의 중요성 언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 기자
입력 2023-06-06 22: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 진행...플라스틱 사용 줄이자

[사진=김보라 시장 페북 캡처]

김보라 안성시장은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를 40여 단체들과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지난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란 주제를 잡았다"며 "사용하기 편하고 당장은 내 눈앞에서 치워졌지만, 바다·땅에 남아 지구의 생명들을 괴롭히고 다시 재앙으로 나에게 돌아오는 플라스틱을 어떻게 하면 쓰지 않을 수 있을까요?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텀블러 사용하기 우리 하나씩 실천해 봐요"라고 전했다.
 

[사진=김보라 시장 페북 캡처]

한편 이날 행사는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식 및 환경 유공 표창과 환경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 40여 개의 다양한 기획·체험·전시 부스, 버스킹 및 댄스공연, 환경·재활용 OX 퀴즈 등 환경과 관련한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졌다.

특히 시민들이 환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환경오염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는 동시에 플라스틱 오염 해결을 위한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들과 함께 축제를 찾은 한 시민은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로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환경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 시장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우리의 실천이 중요함을 언급하며 함께 더불어서 잘 살 수 있는 삶의 방식들을 바꾸는데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함을 당부했고 환경축제를 준비해 주신 참여단체와 유관기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