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 살인' 정유정, 사이코패스 검사서 정상인 범주 넘어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3-06-06 10: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모습 드러낸 정유정
    (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 정유정(23)이 2일 오전 부산 동래경찰서에서 나와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우발적 범행이라고 진술했던 정유정은 지난달 31일 경찰 조사과정에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 정유정(23)이 지난 2일 오전 부산 동래경찰서에서 나와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정유정(23)의 사이코패스 진단 검사 수치가 정상인 범주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6일 부산경찰청 등에 따르면 경찰은 정유정을 상대로 실시했던 사이코패스 진단 검사 결과를 분석하고 있다.

경찰은 정유정이 정상인 범주를 넘어선 것으로 보고 종합적인 판단을 내린 뒤 이르면 오는 7일 검찰에 해당 결과를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이코패스 진단 검사는 총 20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40점 만점이다.

한국은 25점 이상, 미국은 30점 이상일 때 사이코패스로 간주한다. 일반인은 15점 안팎의 점수가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이코패스 진단은 검사 결과 외에도 △대상자 과거 행적 △성장 과정 △정신건강의학과 진단 △과거 범법 행위 △프로파일러 면접 결과 등을 토대로 임상 전문가가 종합적으로 판단하게 된다.

앞서 정유정은 체포 닷새 만에 범행 일체를 자백했다. 다만 경찰은 여전히 범행 동기가 불명확하다고 보고, 보강 수사 차원에서 사이코패스 진단 검사를 실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