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달, 일본 큐텐 '메가와리' 행사서 헤어부문 1위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6-05 0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쿤탈]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올해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이하 투바투)’와 함께하는 이번 6월 일본 큐텐(Qoo10) 메가와리 행사에서 헤어케어 부문 1위 달성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큐텐JP은 이베이에서 운영하는 대형 오픈마켓 플랫폼이며, ‘큐텐 메가와리’ 행사는 큐텐에서 진행하는 분기별로 하는 연중 최대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투바투와의 파트너십 계약 이후, 공식적으로 관련 기획전을 준비해 참여하는 첫 행사로, 오픈 첫날부터 헤어케어 부문 1위 달성, 일매출 기준 역대 최고 성과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쿤달은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하는 큐텐 메가와리 행사에서 향기 전문 브랜드답게 ‘Blossom Your Scents(블라썸 유어 센츠)’라는 콘셉의 기획전을 기획해 오픈했으며, 엠버서더인 투바투의 사랑스러운 네컷포토와 함께 쿤달의 다섯 가지 시그니처 향을 담은 향기 스티커를 증정하는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쿤달은 2019년 11월 큐텐JP 입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시작했으며, 라쿠텐, 아마존 재팬, 돈키호테 등 약 3300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며 일본 내 입지를 굳히고 있다.

현재 일본 현지에서는 페이페이(PayPay)와 같은 온라인 결제 수단을 이용하는 소비자층 증가와 함께 온라인 구매 수요가 급격하게 증대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러한 시장 상황에 맞게 SNS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채널 연계 마케팅 활동들을 공격적으로 펼쳐 더욱 성공적으로 판매가 이뤄졌다고 내부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해외사업본부 선주리 본부장은 “브랜드의 새얼굴이 된 투바투와 함께하는 이번 최초 메가와리 프로모션이 일본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본은 주로 오프라인 구매 비중이 높은 편이나 향후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쇼핑 성장성을 매우 높게 예측하고 있으며, 쿤달도 이러한 시장의 온도를 예민하게 관찰해 일본의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더욱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네컷포토 프로모션은 일본뿐 아니라 미주, 중화권, 동남아 등에서도 성황리에 진행 중이며, 국내에서는 쿤달 공식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