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에 타 그을린 엉덩이...소방관 기지로 화마 속 강아지 10마리 구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3-06-04 16: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엉덩이와 등 쪽의 털 검게 탄 강아지들

엉덩이와 등 쪽의 털 검게 탄 강아지들[사진=횡성소방서·연합뉴스]


소방관 기지로 화마 속에 갇힌 강아지 10마리가 극적으로 구조됐다.

4일 횡성소방서 등에 따르면 지난 2일 오전 9시 13분께 공근면 창봉리의 한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주택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를 받고 소방대원들이 현장에 출동했을 당시 주택에 사는 주민은 이미 대피해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다만 대원들은 주택에서 시작한 불이 산불로 번질 가능성이 있어 연소 확대 방지에 나섰다.

이때 건물 주변에서 강아지 여러 마리가 '낑낑'대는 소리가 들렸다. 건물 내부는 이미 검은 연기로 가득 차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상황. 하지만 신우교 횡성소방서 현장대응단장과 이상훈 공근구급대 반장은 낑깅 소리가 나는 곳을 찾기 시작했다. 부모 개로 보이는 성견 2마리도 불이 난 주택 주변을 계속 맴돌았다.

얼마 뒤 신 단장과 소방대원들은 주택 옆 화마 속에서 웅크린 채 낑낑대던 강아지 10마리를 발견하고 극적으로 구출했다.

이 중 3마리는 엉덩이와 등쪽 털이 불에 타 검게 그을린 채 화상을 입은 상태였다. 다친 강아지 3마리는 횡성군에서 동물병원으로 이송했다.

성견 2마리와 나머지 강아지 7마리는 전소된 주택 대신 옆집에서 임시 보호 중이다. 불은 132㎡의 주택 1동을 모두 태우고 1시간여 만에 진화됐다.

신 단장은 연합뉴스에 "검은 연기로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은 어둠 속에서도 강아지들의 소리를 듣고 우선 구해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며 "화재로 화상을 입은 강아지들이 빠른 치료로 쾌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