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화MTV 정책협의회 통해 거북섬 활성화·현안 해결 '한마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6-04 11: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입주민 생활편의 증진 등 위해 '거북섬 활력 증진 TF' 구성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시화MTV 조성과 관련해 거북섬 일대 활성화·주요 현안 해결에 힘을 쏟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지난 2일 사업시행자인 K-water(한국수자원공사)와 협의하고자 ‘시화MTV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을 비롯해 도시균형개발사업단장, 경제국장, 환경국장, 맑은물사업소장,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K-water에서도 박세훈 시화사업본부장, 시화사업처장, 시화환경처장, MTV사업단장, 시화경영처 경영보상부장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거북섬 내 대형 캐릭터 조형물 설치 △시화MTV 근로자지원시설 건립비 추가 지원 △시화호의 날 기념식 행사 개최 안건과 더불어, 그 외 거북섬 일대 활성화 및 여러 현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은 “두 기관이 협력해 거북섬 활성화와 입주민 편의를 꾀하는 크고 작은 현안을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해 나가길 바란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협의사항이 있으면 추후 실무회의를 자주 열고 소통하자”고 밝혔다.

박세훈 K-water 시화사업본부장은 “이번 정책협의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시흥시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거북섬 활성화와 시흥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시는 거북섬 일대 활성화 및 입주민 생활편의 증진 등을 위해 ‘거북섬 활력 증진 TF’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14개의 관련 부서가 참여하는 TF전략 회의 추진, ‘거북섬동’ 행정동 신설, ‘거북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거북섬 버스킹 추진’ 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푸드플랜 활성화 컨설팅 용역 최종 보고회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영농교육장에서 ‘시흥시 푸드플랜(먹거리전략) 활성화 컨설팅’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시흥시 부시장과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시흥시 먹거리위원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시흥시 푸드플랜 활성화 컨설팅에 대한 용역사의 발표 청취에 이어 토론을 통해 의견을 공유했다.

푸드플랜(FOOD PLAN)이란, 지역먹거리와 연결된 안전, 영양, 복지, 환경,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관련 사안을 통합·관리하는 이른바 먹거리종합계획이다.

시는 지난 2021년부터 더 건강한 먹거리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흥시 푸드플랜 종합 계획(2021~2025년)’을 수립해 추진해오고 있다.

이를 토대로 시흥시 푸드플랜의 현재를 진단하고 향후 추진해야 할 대표 정책을 발굴·수립하고자 지난해 12월 용역에 착수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공급식 출하 역량 분석 △농가 네트워크 전략 △중간지원조직 설치·운영 △먹거리 정책 기반 강화 △먹거리 정책 성과평가 체계구축 방안 등 시흥시 먹거리 환경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구체적인 푸드플랜 활성화 전략을 다뤘다.

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시흥시 푸드플랜(먹거리전략) 활성화 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

또, 이를 바탕으로 올해 △먹거리위원회 활성화 △먹거리활동가 육성 △푸드플랜 시민홍보 △식문화 교육 등 시흥시 푸드플랜 기반 마련을 위해 시민 중심의 다양한 먹거리 정책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