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찹 "'카찹팟' 서비스,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사업 성장기업 부문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6-01 17:50
도구모음

[사진=카찹]

모빌리티 비교 검색 플랫폼 카찹은 여정이 같은 사람과 함께 이동할 수 있는 동승·합승자를 구하는 '카찹팟' 서비스가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사업 성장기업 부문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카찹팟 서비스를 통해 출발지·도착지, 출발 시간, 모집 인원과 이동수단을 선택하면 팟이 형성된다. 팟에 참여하고 싶은 동승자·합승자가 직접 매칭을 신청하게 되면 바로 예상 요금과 택시 호출까지도 가능하다. 

또 본인이 원하는 일시에 출발하는 동승자를 쉽게 찾고 초대할 수 있도록 팟 공유, 검색·필터링 기능까지도 갖추고 있다. 카찹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 시대로 접어듦에 따라 MZ세대 사이에서는 이동·숙박과 같은 부대경비를 최대한 줄이고 가성비 높은 여행을 즐기는 '세이브케이션' 여행 트렌드가 자리잡히고 있다"라고 말했다.

카찹팟 서비스는 4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 주요 공항과 도서산간지역을 중심으로 약 1700여개의 동승 노선을 개설·매칭했다. 이를 토대로 한국관광공사의 관광안내센터(TIC) 인프라 활용과 함께 서비스 확산을 위한 홍보·마케팅에도 나설 예정이다.

문시걸 카찹 COO는 "여행 시 여정이 같은 최적의 동승 메이트를 매칭함으로써 비용 절감과 함께 도로교통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여행 외 일상 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모빌리티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