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자회사 통해 중소기업 제품 라이브커머스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6-01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회사 프리비알, '샵프리카' 통해 본격적인 커머스 개시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의 자회사 프리비알이 중소기업 제품 라이브 커머스를 본격화한다.

아프리카TV는 자회사이자 종합광고대행사인 프리비알(FreeBR)이 올해 하반기 라이브 커머스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일 밝혔다. 

프리비알은 인터넷 라디오 미디어랩사이면서 자체 녹음 스튜디오를 보유해 광고 제작부터 송출·마케팅까지 원스톱 솔루션 진행이 가능한 종합 광고 대행사다.

지난해 디지털마케팅 사업부서를 신설하며 전문인력 충원과 조직강화에 나섰던 프리비알은 아프리카TV의 온라인쇼핑몰 '샵프리카'를 통해 본격적인 커머스를 시작한다. 

회사 관계자는 "연간 3000회 이상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는 모나드와의 협업을 통해 판매기업의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노하우를 샵프리카에서도 보여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샵프리카는 디지털·가전, 식품, 뷰티를 비롯해 BJ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이다. 그간 아프리카TV는 샵프리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가진 인기 BJ와 우수한 품질의 커머스 상품을 매칭하는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진행해 왔다. 

샵프리카에 입점한 제품을 BJ들이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통해 소개하면 유저들이 화면에 표시된 애드벌룬 배너를 통해 구매할 수 있고, BJ들이 자신의 특색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홍보할 수 있다.

서용수 프리비알 대표는 "광고와 커머스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고, 수많은 중소기업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는 불황의 시기에 프리비알만의 누적된 빅데이터와 기획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기업의 매출증대를 이룰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서 상호 윈윈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