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환경부 하수도 분야 국가투자예산' 확보에 적극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3-06-01 14: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상주시 ]

경북 상주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난달 31일 환경부 생활하수과를 방문해 ‘2024년도 환경부 하수도분야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한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며 내년도 환경부 부처예산 편성에 반영해 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2024년도 환경부 하수도 분야 국비 건의 사업은 △청리일반산업단지 하수처리수 재이용 공급사업 △모동 덕곡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사벌 묵상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도시침수 예방사업(2단계) △함창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남적, 신상처리분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연원처리구역 하수관로 정비사업 △화북 용유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중덕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 △대청댐상류 농어촌마을하수도 개량사업 △읍면지역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총 11개 사업으로 총사업비 1513억원 중 2024년 국비 건의액은 324억원에 달한다.
 
특히 청리일반산업단지에 차세대 배터리 소재를 생산하기 위해 입주한 기업들에 하수처리수를 재이용해 공업용수로 공급하기 위한 ‘청리일반산업단지 하수처리수 재이용 공급사업’은 2024년도 신규 사업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재차 당부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국비 건의 사업은 상주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할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내년도 정부예산 편성 일정에 맞춰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