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복 성신여대 조소과 교수, 제22회 문신미술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보경 기자
입력 2023-06-01 12: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달 26일 김성복 성신여대 조소과 교수(왼쪽)

지난달 26일 경남 창원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에서 열린 제22회 문신미술상 시상식에서 김성복 성신여대 조소과 교수(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신여대]

성신여대는 김성복 성신여대 조소과 교수가 지난달 26일 경남 창원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에서 열린 '제22회 문신미술상' 시상식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문신미술상은 세계적인 조각 거장 문신의 예술세계와 업적을 기리고자 2002년 시작됐다. 조각 외에도 동·서양화 분야에서 활발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문신미술상 운영위원회는 지난 12일 심사위원 7명이 본상 후보자 5명을 대상으로 작품성과 활동사항을 공정하게 검토했다고 전했다. 그 결과 김성복 성신여대 조소과 교수를 본상 수상자로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김 교수는 전통을 토대로 한 시대의식을 판타지로 표현하는 작업에 매진해왔다. 도깨비방망이·호랑이·해태같은 한국 전통적인 소재를 조각 작품으로 표현해 꿈과 희망을 담은 메시지를 전했다.

본상 수상자는 창원특례시장 상패와 창작지원금 2000만원을 지원받는다. 문신미술관에서 수상작가 초대 개인전 개최와 작품 1점 구입 등 특전도 받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