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 '장애인 전형 모집' 장학 혜택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기자
입력 2023-06-01 1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학교 교내 장학 및 국가장학금 신청으로 최대 전액 면제 가능

  • 장애 유형과 관계없이 학습 가능한 대학

[사진=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가 1일부터 29일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장애인전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장애인전형 대상자는 장애 유형과 관계없이 입학 시 전형료, 입학금 면제, 수업료 50% 감면 대학교 교내 장학 혜택을 제공 받는다.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신청을 통해 중복 수업료 감면으로 최대 전액 면제까지 가능하다.
 
이번 모집은 미래융합계열의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상담심리학과△통합치유학과△국방상담리더십학과△실용영어학과△부동산금융자산학과△디지털비즈니스학과△뷰티건강디자인학과△소방방재안전학과△인공지능융합학과△자연숲치유산업학과 등 총 12개의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해 장애인으로 등록이 되어있는 자 또는 '국가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한 상이등급자(국가보훈처 등록) 가운데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 소지자나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혹은 국내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는 2학년 편입학 지원,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는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국립특수교육원이 전국 358개 대학, 422개 캠퍼스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7·2020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에서 연속 '최우수 사이버대학교'로 선정됐다. 또 2021년 4월 '제41회 장애인의 날'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대학 내 강의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강의 자막지원, 시험연장제도, 장애학생지원센터 운영 등으로 장애 유형과 관계없이 학습할 수 있다.
 
지원은 모집 기간 내 학교 입학 안내 페이지에 따라 진행하면 되고 대학교 홈페이지, 전화상담, 카카오톡 상담도 가능하다. 또 장애인전형 지원자 요청 시 원격 안내를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