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혁신도시 내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200병상 한양방 협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5-28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대림동886-3번지

  • 한양방 협진시스템 및 특성화센터 구축

대구혁신도시 내 대구한의대학교 수성캠퍼스 이전과 현대식 한방 의료장비 등 최고급 시설을 갖춘 한방병원이 성공적인 건립을 기원하는 기공식을 개최했으며, 현재 대구한의대 수성구의 한방병원이다.

대구혁신도시 내 대구한의대학교 수성캠퍼스 이전과 현대식 한방 의료장비 등 최고급 시설을 갖춘 한방병원이 성공적인 건립을 기원하는 기공식을 개최했으며, 현재 대구한의대 수성구의 한방병원이다. [사진=대구한의대]


대구광역시는 대구혁신도시 내 대구한의대학교 수성캠퍼스 이전과 현대식 한방 의료장비 등 최고급 시설을 갖춘 한방병원이 2024년 9월 1일 개원을 목표로 5월 26일, 오전 동구 대림동 886-3번지에서 이종화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외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건립을 기원하는 기공식을 개최했다.
 
대구광역시는 그동안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과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사항으로 요구가 가장 많았던 의료시설 확충을 위해 2018년부터 종합병원 유치를 위해 노력했다.
 
대구한방병원은 혁신도시 입주기준에 부합하는 전문화되고 특성화된 병원 건립계획으로 입주 승인을 득한 후 건축허가 및 착공 절차 등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건축공사를 시작하게 됐다.
 
대구 동구 혁신도시에 건립될 대구한의대 캠퍼스와 한방병원은 대지 2만6717.㎡(약 8096평, 지상 6층)에 총 720억원 정도를 투입해 200병상 18개 진료과로 출발한다.
 
한방제약·의료기기분야 공동연구·개발 추진과 한양방 협진시스템 및 특성화센터 구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세계화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거듭날 것이며, 혁신도시 종사자와 지역주민들 대상 건강특화 프로그램 등으로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것이다.
 
한편, 대구광역시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혁신도시에 대구한의대 일부 학과를 이전하여 대학캠퍼스를 조성하는 ‘혁신융합캠퍼스’ 구축사업(4년간 캠퍼스 구축비, 교육프로그램 운영비 등 32억 지원사업)을 지난 4월에 신청한 상태이며, 국토부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이영헌 대구광역시 광역협력담당관은 “이번 대구한의대 캠퍼스 이전과 한방병원 건립을 통해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및 동구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 등 양질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코로나19여파 등으로 침체한 지역 상권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혁신도시의 지역 성장 거점이 되도록 지원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