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한창섭 행안부 차관과 함께 골목상권 및 안전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포)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5-28 11: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상인과 소비자가 윈-윈하는 착한가격업소점검, 내수활성화 장려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이 제7회 김포시 아라마린페스티벌 현장을 방문해 김병수 시장과 해양안전 VR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은 김포시를 방문한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점검으로 동네 상권 방문을 동행하고 아라마린페스티벌 축제장으로 안내해 행사장 안전관리 실태를 함께 살폈다고 28일 밝혔다.

김시장은 한창섭 차관,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함께 김포시 지정 착한가격업소를 방문해 행정안전부의 '착한가격업소 지원사업'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한 차관은 고물가 시대에도 주변 식당들보다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면서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를 격려하고 시 차원에서 다양한 업소 발굴과 지원에 적극 동참해 주길 요청했다.

현재 김포시에서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곳은 식당 및 이미용업 총 13곳이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병수 시장이 김포시 착한가격업소를 방문해 격려하고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김포시]

이어 김포시 대표 축제인 아라마린페스티벌 현장을 방문해 체험부스 등 즐길거리를 돌아보며 축제장 안전관리 담당자와 소통하고 인파 밀집으로 인한 사고 우려, 수상 사고 예방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한 차관은 코로나19에 대한 방역의무가 완화되어 축제장을 찾는 인파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 유관기관과 협조해 사고 예방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하는 것이 행사의 성공”이라며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내실화를 이끌고 관광객 유치로 경기도와 한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김병수 김포시장은 “내수활성화 및 안전 점검을 위해 김포시를 방문해 주신 한창섭 차관과 오병권 경기도 1부지사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김포시는 정부의 정책방향에 적극 동참해 착한가격업소 발굴과 시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김병수 김포시장,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참석

김포시 운양동 용화사에서 불기 2567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대한불교조계종 용화사에 방문했다고 28일 밝혔다.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올해의 봉축표어는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으로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이들에게 치유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용화사 방문은 봉축표어인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에서 염원하는 바와 같이, 그동안 코로나19로 불안한 일상을 이겨내 온 시민들이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모두가 마음의 평화를 찾고 서로를 존중하며 소통하는 세상을 기원하기 위함이다.

김병수 시장은 봉축 법요식에서 “올해 부처님 오신 날은 꽃피는 일상 회복 속에 맞이하게 되어 그 어느 때보다 기쁘고 뜻깊다”며 “지난 3년간, 코로나 사태로 온 국민이 지쳤을 때 ‘희망과 치유의 등’을 밝힌 불교계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봉축 행사는 여섯 가지 공양물을 부처님께 올리는 유법공양을 비롯해 지혜의 실천을 강조하는 불교 경전인 반야심경 봉독과 아기 부처님을 목욕시키며 우리 마음속에 자리 잡은 무명의 때를 씻어내고 불성을 밝게 하는 관불 의식 등이 진행됐다.

봉축 법요식은 코로나19 상황 호전에 따라 이전과 같은 활기를 되찾았으며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불자들과 시민들의 참배와 방문이 이어졌다.

한편, 김포시는 지난달 28일 사우사거리에 봉축탑을 설치하고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축하하는 점등식을 개최했으며 설치된 봉축탑은 5월 29일까지 불을 밝힐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