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셀에어로, 글로벌 기업과 UAM 개발 협력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하준 기자
입력 2023-05-25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베셀에어로스페이스가 GCA와 항공우주사업 관련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베셀]


베셀은 관계사 베셀에어로스페이스가 글로벌 컴포넌트 아시아(GCA)와 항공우주사업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베셀에어로스페이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말레이시아 국방부와 교통부 주관의 '말레이시아 국제 해양·항공전시회'(LIMA·리마)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 및 한국항공우주산업(KAI), LIG넥스원 등이 함께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전기화되는 미래를 대비해 도심항공교통(UAM)을 포괄한 전기항공교통수단(AEV) 개발에 협력한다. 항공우주산업의 애프터마켓 충족을 위한 항공유지보수(MRO) 사업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GCA는 미국 연방 항공국 및 항공 기술국(DGTA)과 말레이시아 민간 항공국(CAAM)의 승인을 받은 MRO 업체다.

GCA는 지난 2021년 스위스 방산업체인 루악(RUAG)의 루악 에비에이션 말레이시아를 인수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RUAG Aviation은 미국 연방 항공청(FAA)과 유럽 연합 항공 안전국(EASA)의 인증을 받아 MRO 작업을 수행한다.

GCA 관계자는 "이번 동맹은 말레이시아의 항공우주 역량을 강화하고 최첨단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중대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베셀에어로 관계자는 "대한민국과 말레이시아의 방산∙민간 항공기 등 항공산업의 긴밀한 연계가 기대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당사의 기술적 전문성을 활용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항공 우주 솔루션 개발에 기여하겠다”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