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1함대 장병들, 차량 전복사고 현장에서 시민 구조 조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5-25 12: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해군 1함대 장병 9명, 지난 5월 20일 차량 전복사고 현장 발견해 신속 대응 - 사고자 구출, 파편 정리, 교통 통제 등 긴급조치 후 안전하게 경찰 및 구급대원에 인계

지난 5월 20일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동해로 복귀하던 중 16시 20분경 영동고속도로에서 추돌사고로 인해 차량이 전복되는 사고에서 탑승자 전원을 구조한 해군 1함대 장병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해군 1함대]

해군 1함대사령부(이하 ‘1함대’) 장병들이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차량을 목격, 신속한 조치로 사고자를 구조했다고 밝혔다.
 
해군 1함대에 따르면 이날 미담의 주인공은 1함대에서 근무하는 음탐직별(음파를 이용하여 물표를 탐지하는 음탐기 및 수중정보장비를 운용ㆍ정비하는 임무 수행) 준ㆍ부사관 9명이며, 이들은 지난 5월 20일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동해로 복귀하던 중 16시 20분경 영동고속도로에서 추돌사고로 인해 차량이 전복되는 사고를 목격했다. 이에, 발견 즉시 사고발생 현장 인근 갓길에 차를 세우고 119와 경찰에 연락해 사고 경위와 정확한 위치를 알렸다.

이어 그들은 사고 지점 부근으로 진입하는 차량들을 통제하고, 차량이 파손되면서 발생한 파편을 정리하며 2차 사고를 예방했다. 또, 전복된 차량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보고 엔진 폭발 및 화재 발생 등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하여 서둘러 탑승자들을 차량에서 구출했다. 이들은 차량 탑승자들을 안전한 장소로 이동시킨 후 구급대원들이 도착할 때까지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왔다.
 
사고자를 구조한 제1훈련전대 대잠관찰관 임규호 중사는 “국민을 위한 군인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다고 생각한다”며, “사고자가 생명에 지장이 없어 다행이고 하루빨리 완쾌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