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 2023년도 수상레저분야 집중안전점검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5-24 09: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이 안심하고 수상레저활동 즐길 수 있는 안전한 환경 만들 것

동해해경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동해지사, 민간전문가를 포함한 민‧관 합동 점검팀이 수상레저분야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동해해양경찰서]

동해해양경찰서는 지난 23일 수상레저활동의 위험요소를 사전 차단하고 안전한 해양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관내 수상레저사업장을 대상으로 수상레저분야 집중안전점검(구.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해해경에 따르면 이번 수상레저분야 집중안전점검은 동해해경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동해지사, 민간전문가를 포함한 민‧관 합동 점검팀을 구성해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주요점검 대상은 관내 수상레저사업 중 △최근 5년 내 사고발생 사업장 △이용객이 많고 사고발생 개연성이 높은 시설 △중요 반복적인 민원 발생 사업장 등이다.

또, 이번 수상레저분야 집중안전점검은 4월 17일 ~ 6월 16일(61일) 기간 동안 진행되며 범정부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대한민국 안전大전환’BI(Brand Identity) 활용, 정책 시행취지 등을 정확히 알리고 국민의 적극적 동참을 유도하는 등 대국민 홍보를 진행 중이다.

박진식 해양안전과 수상레저계 계장은 “수상레저사업장 이용객이 급증하는 시기인 만큼 수상레저분야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국민이 안심하고 수상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만들겠다”며, “특히, 국민 참여 활성화와 수요자 입장에서의 안전점검을 위해 국민의 적극적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