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센터 나비 비워라"...SK, 노소영에 퇴거 소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소희 기자
입력 2023-05-23 1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태원-노소영 이혼 항소심 소송 중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사진=연합뉴스]



SK이노베이션이 최태원 그룹회장(63)과 이혼 소송 중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62)에게 '아트센터 나비'의 부동산을 비워달라며 소송을 제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14일 아트센터 나비를 상대로 부동산 인도 등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로써 최 회장과 노 관장이 관련된 송사는 최소 4건으로 늘어났다.
 
SK이노베이션은 아트센터 나비가 입주해 있는 서울 종로구 SK그룹 본사 서린빌딩 4층의 부동산 퇴거를 요구했다. SK이노베이션이 관리하는 서린빌딩과 아트센터 나비와의 계약은 2018∼2019년 무렵 종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이 2015년 혼외 자녀가 있다고 밝히며 2017년 7월 노 관장과 성격 차이를 이유로 이혼 조정을 신청하면서 두 사람의 송사가 시작됐다. 조정이 소송으로 이어지자, 노 관장은 2019년 맞소송(반소)을 내 위자료로 3억원, 재산분할금으로 최 회장이 보유한 SK 주식 절반을 달라고 요구했다.
 
지난해 12월 1심은 “최 회장은 노 관장에게 위자료 1억원, 재산분할로 665억원 및 지연손해금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이에 양측이 항소하면서 2심 소송이 진행 중이다. 두 부부의 자녀 3명이 차례로 탄원서를 내 관심이 모아지기도 했다. 다만 탄원서의 내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노 관장은 최 회장의 주식 처분을 막아달라며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했으나 기각됐고, 곧바로 항고했다. 노 관장은 지난 3월 최 회장의 동거인 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장을 상대로 30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