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 대학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전남 유치'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무안)박승호 기자
입력 2023-05-23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라남도는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는 전남에 유치하려고 광주와 전남 9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전라남도는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는 전남에 유치하려고 광주와 전남 9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전라남도 ]


전라남도는 세계보건기구(WHO) 인력 양성사업인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구축사업’을 전남으로 유치하기 위해 9개 대학과 ‘바이오 인재양성’ 서면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는 전남도와 화순군, 목포대학교, 순천대학교, 동신대학교, 초당대학교,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전남대학교, 조선대학교, 호남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 등 11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들은 협약에 따라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구축사업’ 전남 유치에 적극 협력하고 기관이 보유한 바이오 교육 시설과 기숙사, 연구진과 기술 교류 등 우수 기반 시설을 국내외 바이오 인력양성에 공동 활용하게 된다.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구축사업’은 지난해 2월 세계보건기구(WHO)가 국가 간 백신 불평등 완화를 위해 한국을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지정함에 따라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인재양성 사업이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1일 주 캠퍼스 선정을 위한 지자체 공모에 들어갔으며 6월 2일까지 사업제안서를 접수한다.
 
전남도는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전남 유치를 위해 지난 2월 ‘전남 바이오인력양성 협의체’를 구성한데 이어 다국적 바이오 기업과 업무협약을 하는 등 대내외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