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소반' 푸드 축제 26~29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용인)김문기 기자
입력 2023-05-23 0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농식품 기업 13곳에서 식품 99종 선보여...이색 먹거리 만날 수 있는 기회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26~29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에서 ‘제1회 용인의 소반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경기침체로 위축된 식품 소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이 마련한 행사다.
 
'용인의 소반'은 용인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가공식품 공동브랜드로 시 농업기술센터가 육성한 농식품 기업 13곳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 기업에서 생산한 농산물, 가공식품, 즉석판매제조식품 등 99종이 선보인다.

품목별로 △다온 ‘삼꿀삼꿀’ △미미쌀롱 ‘미미한끼’ △하늘소리 ‘허니플러스 벌꿀스틱’ △흑색건강 ‘흑염소진액’ 등 수출 상담이 활발한 가공식품에서부터 △백자로푸드 ‘표고만두’ △새달농원 ‘오미자 아이스크림’ △방달팜 ‘토마토케찹’ 등의 이색 식품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장을 방문하면 판매하는 상품의 시음과 시식도 가능하고, 제품구매 금액에 따라 시 공식 캐릭터 조아용 굿즈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개인 SNS 계정에 현장 사진이나 제품구매 사진을 게시하면 조아용 장난감 큐브를 무상 증정한다.
 
이상일 시장은 “이번 푸드 페스티벌이 지역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소비자들에게도 이색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침체된 소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활용해 가공식품을 제조할 수 있도록 농산물 종합가공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용인의 소반’이라는 브랜드도 이 같은 지원을 통해 탄생했다.
 
지난 3월에는 관내 농식품 기업 5곳이 일본 도쿄 국제식품박람회(FOODEX)에 참가해 15여억 원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며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참신성을 인정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