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이 제일"…전북교육청, 중대산업재해 예방 추진계획 수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5-19 16: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발주공사시 산업재해 예방 조치사항, 업무 추진계획 등 담아

전북교육청 전경[사진=전북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이 교육기관 발주 건설공사 현장의 중대산업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 

19일 전북교육청은 교육기관 발주 건설공사 현장에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2023년도 교육기관 발주 건설공사 현장 중대산업재해 예방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14개 시·군 교육지원청에 안내했다고 밝혔다.

추진 계획은 중대산업재해 예방 추진계획의 효율적인 현장 적용과 실질적 업무 수행을 돕기 위한 것으로, 발주공사 시 산업재해 예방 조치사항과 업무 추진 계획 등을 담았다. 

구체적으로는 △상·하반기 기술직공무원 대상 중대산업재해 예방 교육 △안전보건공단과 함께하는 건설공사 현장 합동점검 실시 △건설공사 현장 안전보건 길잡이 책자 제작·배부 △도급사업 및 공사발주 시 위험성평가 표준안 정비 △발주공사 의무이행사항 점검에 대한 사항 등이다.

이와 관련, 전북교육청은 19일 중대재해 예방 전담조직과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시설담당(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전북교육청은 6월 상반기 기술직공무원 대상 중대산업재해 예방 교육, 7월과 10월 건설공사 현장 합동점검, 11월 발주공사 의무이행사항 점검, 12월 하반기 기술직공무원 중대산업재해 예방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북-경북 중등 수석교사회 워크숍 개최

[사진=전북교육청]

전북도 중등 수석교사회(회장 손영란)는 19일 전주와 군산 일원에서 ‘전북·경북 수석교사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달 20일까지 이어질 이번 워크숍은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위한 수석교사의 역할’을 주제로, 전북과 경북의 수석교사들이 활발한 소통을 통해 미래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발전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전북 중등수석교사 28명과 경북 수석교사 22명 등 약 50명이 함께 했으며, 교육과 인문학에 대한 특강과 3차에 걸친 협의회 등을 통해 공교육 발전과 미래 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시간이 됐다.  

개회식에 참석한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과 경북의 중등수석교사회가 수업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교육 발전을 모색하는 뜻깊은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공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에 감사드리며, 더욱 적극적이고 발전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