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도성마을 독거노인 세대를 위한 소방용품 전달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현 기자
입력 2023-05-18 15:33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여수시 취약계층 가구에 주택용 소방용품(소화기, 화재감지기) 무상 보급

  • 연간 1,000만원 지원 ··· 4년간 1,500세대 수혜 예정

LG화학 여수공장, '소방용품 전달식' 단체사진. [사진=LG화학]


LG화학 여수공장은 18일 율촌면 도성마을에서 화재위험이 있는 독거노인과 장애인등의 화재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용품 전달식 및 설치 봉사를 진행했다. 

LG화학 여수공장 주재임원인 윤명훈과 노동조합 위원장인 박준철은 이날 여수소방서의 이달승 서장과 함께 이 일에 참여했다.

주택용 소방용품 전달식은 2021년 4월 여수소방서와 체결한 ‘지역사회 취약계층 화재예방 안전망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 의 일환으로 4년간 총 1500 세대에 소화기와 화재감지기를 지원해나갈 예정이며, 올해는 330세대의 가구가 수혜를 받는다.

또한 올해부터 여수소방서의 도움으로LG화학 노사가 합동으로 화재취약가구에 화재감지기를 설치해주고, 소방용품 사용법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여 눈길을 끌었다.


도성마을 관계자는 “소방용품을 지원해주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소방서와 함께 화재 위험이 있는 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화재감지기를 설치해주어 마을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화재로부터 한층 더 안전한 마을이 된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LG화학 여수공장 박준철 노동조합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화재예방 뿐 아니라 소방서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속에서 화재 없는 안전한 공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사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관내 어르신들의 노화방지를 위한 ‘도전, 청춘골든벨!’ 과 걸음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랑의 실버카’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