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대구교통공사, 사회공헌·산학협력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5-18 0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사회 인재 양성 위한 교육 및 각종 문화행사, 사회공헌 협력 - 대구교통공사 관제시설 등 주요시설 투어…교통 중심기관 역할 두각

대구대학교 전경.[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과 대구교통공사(사장 김기혁)가 사회공헌 활동과 산학협력 강화를 위해 손잡았다고 18일 대구대학교가 밝혔다.
 
대구대학교는 지난 17일 오후 대구교통공사 회의실에서 박순진 대구대 총장,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 등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및 관련 지원 △ 산·학·연 공동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 각종 문화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 이후 행사 참석자들은 관제센터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대구 시민을 위한 교통 중심기관으로서 고객의 편의와 만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구교통공사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순진 대구대학교 총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대구교통공사가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위한 교통 편의시설 확충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면서 “지역의 교육과 교통 분야를 대표하는 두 기관이 앞으로 지역사회 공헌에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합쳐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대구교통공사는 2023년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대한민국 대표산업군에 대한 소비자 만족지수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5년 연속 도시철도 서비스업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시민 중심의 교통기관으로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