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소식] 구리시, 전세 사기 피해' 방지 무료 상담 서비스 재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리)임봉재 기자
입력 2023-05-17 1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동산 거래 중재 등 무료 지원'

구리시청[사진=구리시]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전세 사기 피해를 막고, 부동산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률문제를 지원하고자 '부동산 법률 무료 상담 서비스'를 재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상담 서비스를 중단해 왔다.

부동산 거래 관련 중재 및 법률문제, 임대차 분쟁 관련 법률, 중개 분쟁 민원 해결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 연말까지 운영하며, 상담은 중개업 실무경력 10년 이상의 공인중개사협회 구리시지회 회원 10명이 한다.

상담은 유선으로 진행하며, 필요시 방문 상담도 가능하다.
 
구리시, 한강시민공원 푸드트럭 영업자 모집
구리시는 한강시민공원에 희망 푸드트럭 존을 조성하고, 오는 23일까지 푸드트럭 운영 영업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소상공인에게 재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기 위해서라고 시는 설명했다.

모집 대상은 코로나19로 폐업한 관내 사업자 또는 구리 거주 청년으로, 2대의 푸드트럭 운영 영업자를 모집한다.

지난 2021년 1월 1일 이후 코로나19로 폐업한 관내 사업자를 1순위자로 우선 선정하고, 1순위 응모가 없으면 만 19~39세 구리 거주 청년을 선정한다.
 
시는 영업자를 모집한 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푸드트레일러 임대 지원 업과 연계해 푸드트럭 임대를 비롯해 영업 신고까지 절차 진행을 지원한다.
 
이 기간 영업신청서, 사업계획서, 운전면허증 사본 등을 구비해 구리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캠프 참가자 모집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2023년 청소년 캠프'를 운영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청소년 캠프는 시 상호 교류 도시인 전남 무안군에서 갯벌 체험 캠프, 충북 단양군에서 환경생태 체험 캠프로 진행된다.

갯벌 체험 캠프는 다음 달 17~18일까지 전국 최초 갯벌습지 보호지역으로 지정된 무안 황토 갯벌에서 열린다.

갯벌이 가진 생태적, 문화적, 환경적, 경제적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자연의 중요성을 배우며 체험할 수 있는 활동 프로그램이다.

해상 안전 체험과 갯벌과학관 생태환경 교육, 갯벌 체험, 양파 캐기 체험 등도 운영된다.

환경생태 체험 캠프는 다음 달 24~25일 도담삼봉, 고수동굴, 단양다누리아쿠아리움, 수양개 선사유물전시관 등 유적지 탐방으로 진행된다.

갯벌 체험 캠프는 오는 25일까지, 환경생태 체험 캠프는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