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찬 "尹 대통령, 5·18 불참석은 명백한 오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윤선 기자
입력 2023-05-17 12: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장예찬 국민의힘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장예찬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17일 "윤석열 대통령이 5·18 참석 안 하는 건 명백한 오보"라고 말했다. 

장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국회의원 전원이 특별열차 마련해서 광주로 내려간다"며 "특별한 사유가 있지 않는 이상 전원 참석이 원칙으로 세워졌고 또 국무위원도 대다수 참여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 참석 여부'에 대해 그는 "윤 대통령 일정이 엠바고라 공식적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얼마 전에 안 간다는 보도가 나왔다. 그 보도는 명백한 오보다"라고 했다. 

이어 "이번 5.18 참배와 기념식을 통해서 윤 대통령이 호남에 얼마나 진정성을 가지고 있는지 다시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정도로만 말할 수 있다. 이 정도면 거의 다 말한 거 같다"라고 덧붙였다.

장 최고위원은 '윤 대통령이 5·18에서 어떤 메시지를 전할 것인지' 질의에 "어떤 메시지가 나올지는 미리 예측할 수 없다. 다만, 윤 대통령이 대선 때부터 이후까지 계속해서 호남에 대한 진심을 여러 차례 이야기했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5·18 정신의 헌법 수록에 대해서도 윤 대통령이 말했던 부분이다. 국민의힘이 정강 정책에도 5·18을 기록해 놓은 것처럼 윤 대통령의 공약을 집권 여당으로서 충실히 따라서 이행한다는 의지를 이번에 또 보여줄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또 "대선 때와 마찬가지로 (윤 대통령은)호남에 대해 일관된 진정성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었고 앞으로도 그런 노력을 거듭해야 된다고 본다"며 "사실 광주의 가장 큰 현안인 복합 쇼핑몰 문제를 지난 대선 과정에서 국민의힘이 먼저 제시해 지금 광주와 전남 지역의 가장 큰 민생과 관련된 화두가 됐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미래적인 이슈를 호남 지역에서 더 많이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