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R&D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5-15 15: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000만원에서 1억원까지 사업화 중심 R&D 자금 전폭 지원

[사진=화성산업진흥원]

화성산업진흥원은 화성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돕고자 사업화 중심의 ‘2023년 경기 화성시 R&D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화성시 R&D 지원사업’은 기술개발 지원 및 사업 전후방 연계를 통해 혁신 동력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1년부터 총 12개사를 지원하며 고용 창출과 기술개발을 통한 매출 증대 등의 성과를 낸 바 있다.

올해는 지원규모를 확대해 총 14개사 모집에 나선다. 화성시에 본사를 두고 연구개발전담부서 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한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3년 화성시 R&D 지원사업’은 ‘전략분야’와 ‘자유분야’ 중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전략분야는 화성시 6대 전략산업(△미래반도체 △지능형미래차 △휴먼헬스케어 △지능형제조(소부장) △지능형 탄소제로시스템 △스마트물류)에 해당하는 과제로 산학 컨소시엄을 필수로 구성해야 하며 총 1년의 기술개발 기간이 주어진다. 선정 기업에게는 최대 1억원의 자금을 지원한다.

자유분야는 전략산업에 해당하지 않는 과제로 산학 컨소시엄 구성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업의 단독 참여도 가능하다. 기술개발 기간은 총 8개월로, 최대 5000만원의 R&D 자금 지원이 이뤄진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환경 속에서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동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기술개발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라며 “화성시 R&D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관내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