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평생학습관 이전 건립공사 착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15 13: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 생애를 아우르고 소통하는 평생교육' 목표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규 가입자 모집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시민 누구에게나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평생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경기 안성시 평생학습관’이 이번 달첫 삽을 떳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안성시 평생학습관 이전 건립공사는 지상4층, 연면적 5335.46㎡ 규모로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강의실과 여성비전센터가 함께 이루어질 것으로 2024년 말에 준공될 예정이다.

그동안 이용자 증가에 따른 학습공간 부족 및 주차장 협소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있어 불편했던 점들을 해소하고 평생학습 거점 기능을 수행하는 등 교육환경 여건 개선 및 평생학습도시 기반 구축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는 공사 착공으로 인한 인근 안성맞춤아트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우선적으로 임시주차장을 7월말까지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안성시 평생교육의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시민들에게 보답하고자, 시민 누구에게나 다양한 지식과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평생학습관이 되도록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규 가입자 모집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2023년'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규 가입자를 오는 5월 19일부터 6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은 경기도에 거주 일하는 청년이 2년 동안 근로활동을 유지하면서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매월 경기도가 약14만2천원을 지원해 2년 후 만기시 최대580만원(현금480만원,지역화폐100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는 자산형성 통장이다. 

가입 대상은 공고일(2023.5.12.)현재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34세 이하 근로 청년으로 가구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00% 이해야 하며 중위소득은 가구원의 2023년 5월 국민건강보험료 부과액을 기준으로 확인한다.

신청방법은 경기도청년 노동자통장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원칙이며 방문접수 및 우편접수는 불가능하다.

안성시는 경기도 모집인원 4000명 중 50명을 모집하며 최종 선정자는 7월 17일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콜센터, 경기도 콜센터 및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