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17회 입양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5-11 1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입양가족 간 소통 활동 및 부모-자녀 관계 증진 교육프로그램 진행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입양의 날(5월 11일)을 맞아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여주중앙청소년수련원과 용인 에버랜드에서 ‘2023년 제17회 입양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입양의 날은 가정의 달인 5월에 ‘1가정이 1아동을 입양해 건강한 새로운 가정으로 거듭난다’는 의미다. 국내입양 활성화를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정됐으며 입양의 날부터 1주일은 입양주간이다. 

올해 기념행사는 입양가족과 입양인, 입양인식 개선을 위해 애쓰는 입양업무 관계자 등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양가족 간 소통 활동과 부모-자녀 관계 증진을 주제로 한 교육프로그램 중심으로 진행된다. 

1일 차 여주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는 입양가족 친교 및 교육프로그램, 부모-자녀 소통 프로그램, 모닥불놀이(캠프파이어) 등이 진행된다. 2일 차 용인 에버랜드에서는 입양의 날 기념식, 가족별 소풍 나들이를 추진한다.

유소정 경기도 아동돌봄과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입양가족의 정체성을 고취하고 화합과 단결을 도모할 수 있는 기념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입양인식개선 향상과 건전한 입양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입양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입양아동 양육수당, 장애아동 입양양육보조금, 입양축하금, 입양아동·부모 심리치료를 지원하는 등 건강한 입양문화 정착과 국내입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