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으로 벼 병해충 막으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5-10 17: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수군, 벼 병해충 항공방제 지원사업 신청·접수

[사진=장수군]

장수군이 오는 19일까지 2023년 벼 병해충 항공방제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10일 군에 따르면 벼 병해충 항공방제 지원사업은 드론을 활용한 공동방제로 벼 병해충을 선제적으로 적기에 방제해 농가의 병해충 피해를 최소화하고, 고령화에 따른 농촌인력의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군은 4억2000만원을 투입해 벼 도열병 및 깨씨무늬병 등 4000ha에 대해 항공방제비와 약제비를 7월부터 8월 하순까지 총 3회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신청은 장수읍·산서면·번암면은 장수농협에서, 장계면·천천면·계남면·계북면은 장계농협에서 각각 신청하면 된다.
 
찾아가는 희망법률·세무 이동상담실 운영

장수군청 전경[사진=김한호 기자]

장수군은 10일 장수군청 상설감사장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2023년 찾아가는 희망 법률·세무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희망법률·세무 이동상담실은 각종 법률 및 세금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지리적·경제적 여건으로 상담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희망법률변호사, 마을세무사, 납세보호관이 합동으로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북도와 시·군이 협업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법률상담은 서보형 희망법률변호사가 함께해 다문화가정 국적 및 취업문제, 농지 용도변경, 비영리법인 수익사업 운영 등에 대한 법률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세무상담은 이춘연 장수군 마을세무사가 맡아 종합소득세 감면, 증여세 등에 대해 상담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