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파티마병원, 본관 무인민원발급기…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발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5-10 1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무인민원발급기 중 유일,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대구파티마병원은 최근 본관 1층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대구파티마병원은 최근 본관 1층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사진=대구파티마병원]


대구파티마병원 김선미 병원장은 최근 본관 1층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그동안 가족관계증명서는 구청이나 동 주민센터와 같은 행정관서의 무인민원발급기에서만 발급 받을 수 있어 민원인이 직접 행정관서를 방문해야만 했었지만, 지금부터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대구파티마병원이 내원하는 환자나 보호자, 지역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종합병원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건의하였다.
 
올해 초부터 대구파티마병원은 대구 동구청, 법원 등 관계기관과 협의를 시작하였으며, 최근 지정된 기준에 맞는 시설과 유지보수 운영체계를 갖추어, 동구 지역에서는 행정관서를 제외한 무인민원발급기 중 유일하게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이 가능해졌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대구파티마병원 본관 1층에 설치되어있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주도한 원무팀 권기원 매니저는 “병원은 진료 외에도 각종 서류 발급 시 가족관계 확인 절차가 중요하여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에 대한 필요성이 지속해서 요구되어 왔다"며 "앞으로도 환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선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