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3년(‵22년 실적) 강원도 자치단체 합동평가'우수단체'선정의 쾌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5-10 12: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상호 태백시장 "살기 좋은 도시·시민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하여,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

태백시청 전경[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22년 실적)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 역대 최고 성적으로 강원도 우수 자치단체에 이름을 올렸다.
 
시는 2023년(‘22년 실적) 강원도 자치단체 합동평가 결과, 2020년(‘19년 실적) 장려, 2022년(’21년 실적) 장려에 이어, 올해는 우수기관에 뽑히는 기염을 토했다.

10일 태백시에 따르면 자치단체 합동평가는 정량지표 달성률, 정성지표 우수사례 참여도 및 실적 향상을 위한 자체 노력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올해 합동평가는 전년과 달리 상위 7개 우수 시·군에 더해서 특별상 2개 시·군이 추가되어 9개 시·군으로 확대·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자치단체 합동평가를 대비해 담당자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 및 부서별 보고회를 진행했으며, 역점 사업과 특수시책을 연계한 우수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강원도는 오는 25일 도청 별관 회의실에서 도지사 주재 2024년(‘23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제1차 실적 향상 대책 보고회를 가지고 도지사 표창 및 재정 혜택(인센티브)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민선 8기 1주년을 앞두고 시민분들께 기쁜 소식을 알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태백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고품격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