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신분증"…신한은행, '창구 안면출금 서비스' 금융권 첫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3-05-10 11: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신한은행]

앞으로는 신한은행 영업점 내에서 신분증과 통장, 카드 없이도 얼굴 인증을 통해 출금할 수 있게 된다. 

신한은행은 10일 금융권 최초로 생체정보 중 안면을 활용한 '창구 얼굴 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창구 얼굴 출금 서비스는 고객 고유의 생체정보인 얼굴 인증을 통해 신분증과 카드 등 출금매체 없이도 편리하게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해당 정보는 고객 생체 정보를 이용하기 때문에 금융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얼굴 인증 및 출금한도는 전국 영업점 창구와 신한 쏠(SOL), 스마트 키오스크, 디지털 데스크에서 신청할면 된다.

신한은행은 해당 서비스를 최근 인천 송도에서 열린 제56차 ADB 연차총회 홍보부스에서도 선보여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신한은행은 앞서 지난 2017년부터 자동화기기 손바닥 정맥인증을 통한 조회, 출금, 이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얼굴 또는 손바닥 정맥인증을 통해 키오스크의 입출금 통장 신규, 통장 재발급·이월,  체크카드 신규·재발급, 각종 제신고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생체 정보를 활용한 ATM 이상행동 탐지 등 고객보호 활동에도 바이오 정보를 적극 활용해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며 금융 당국의 ‘바이오 인증 활성화’ 로드맵에 발맞춰 금융권 바이오 인증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