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제7호 고액기부자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 전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5-10 08: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지종합건설(주) 양병구 대표 고향의 소외 계층에 답례품 기부

(주)비지종합건설 양병구 대표가 최기문 영천시장(왼쪽)에게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에는 '고향사랑기부금'이 전국 각지에서 답지하고 있다.

영천시는 지난 9일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자 제7호로 비지종합건설(주) 양병구 대표가 이름을 올렸다고 10일 밝혔다.

신녕면이 고향인 양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 최고금액인 500만원을 기탁했을 뿐만 아니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받은 150만원 상당의 쌀 380kg을 고향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신녕면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양 대표는 현재 구미에서 비지종합건설(주)를 경영하며 평소에도 고향 사랑이 남달라 재구미 영천향우회장을 역임했고 고향의 교육 발전을 위해 영천시 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 하는 등 꾸준히 고향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양 대표는 “내 고향 영천의 발전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가 나고 자란 영천의 모든 이웃들이 행복하고 풍족한 삶을 살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고향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시장은 “고향 발전을 위한 기탁금과 함께 고향의 어려운 이웃에게도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주신데 대해 감사를 전한다”며 “소중하게 모아진 기부금은 영천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기존 9개 업체에서 14개를 추가 총 23개 업체를 고향사랑e음시스템에 등록함에 따라 기부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