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시장 "언제나 어린이 존중·사랑하며 건강한 성장환경 만들어 나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5-09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린이날 가족축제, 풍성한 기념행사 성황리 마쳐

[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5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후 처음 맞이하는 광주의 어린이날 방정환 선생의 후손이자 아동친화도시의 시장으로서, 언제나 어린이를 존중하고 사랑하며 건강한 성장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방 시장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곤지암도자공원에서 ‘어린이날 가족축제'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완화 및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4년만에 전면 대면 방식으로 진행돼 50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해 시선을 끌었다.

기상악화 예보로 인해 인근 시군의 경우 어린이날 행사를 취소하는 등 우여곡절이 있었으나 광주시는 기획단계에서부터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안전한 어린이날 행사를 계획, 악천후에도 차질이 없도록 준비해 성공적인 어린이날 가족축제가 열릴 수 있었다.
 

[사진=경기 광주시]

가족축제에는 풍성한 기념행사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축하 공연으로 △어린이들의 난타, △어린이집 악기 합주, △소방동요, △광지원농악단 공연, △마술쇼, △광주시 청소년무용단 공연, △풍선 마술쇼, △마리오네트 인형극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이어졌다.

또 제3회 광주시 어린이 미술대전', ‘아동정책 소통토론회’도 열려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행사도 개최됐고,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직접 AR 체험활동 조사 후 우리가족 소원탑 만들기 등에 참여하는 등 색다른 체험과 놀이도 즐겼다.

한편 방 시장은 “축제를 찾아주신 부모님과 어린이들에게 감사드리며 선물 같은 하루가 되셨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