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일반대학원, 일반·첨단학과 신·편입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5-08 10: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가천대 전경[사진=가천대]

가천대 일반대학원이 반도체전공 등 첨단학과 2023학년도 후기 대학원 신·편입생을 8~26일까지 모집한다.

8일 가천대에 따르면, 모집인원은 일반학과는 석사과정 75명, 박사과정 23명, 첨단학과는 석사과정 82명, 박사과정 13명 등 총 193명이다.

가천대는 지난해 교육부로부터 △반도체전공 △미래형자동차전공 △배터리공학전공 △인공지능전공 △바이오헬스의공학전공 등 5개 전공 석사과정 117명과 반도체전공 박사과정 13명 증원을 승인 받았다.

대학원 첨단분야 정원증원은 정부의 반도체 분야 대학 정원 확대 정책과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 추진에 따라 교원확보율만 충족하면 정원을 증원할 수 있도록 대학의 정원 관련 규제를 완화된데 따른 후속조치이다.

원서접수는 방문, 우편, 학교홈페이지 등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외국인과 경영학과 다국어과정 모집 원서접수는 가천대 국제교류처에서 별도로 진행한다.

구술·면접고사는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6월 23일이다.

반도체전공은 우리나라 수출의 약 20%를 차지하는 반도체 산업을 이끌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반도체 개별소자를 시스템으로 통합하고 모바일, 스마트홈, 자율주행차 등으로 서비스 가치를 창출하며 에너지·의료·환경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운다. 이번 모집에서 석사과정 57명, 박사과정 13명을 선발한다.

미래형자동차전공은 전통적인 기계공학 기반에 전자·IT·SW 등 새로운 분야가 융합되는 기술융합교육을 실시한다. 또 미래형자동차 분야 연구능력 향상을 위한 친환경차, 스마트카 분야의 집중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일반대학원은 이와함께 일반학과 신(편)입생도 모집한다.

글로벌캠퍼스는 인문·사회계열, 자연과학계열, 공학계열, 융합계열, 한의학계열, 예체능계열 44개 학과에서, 메디컬캠퍼스는 의학과, 간호학과 등 의학계열, 자연과학계열 6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편 가천대는 대학원 과정 입학생들에게 연구활성화 장학금, 특성화학과 장학금, 기초의약학 장학금, 면학 장학금, 외국인유학생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해 학생들의 학업을 돕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