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중국 장쑤성에 폐배터리 재활용 시설 짓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새롬 기자
입력 2023-05-07 16: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달 26일 중국 장쑤성 옌청시 경제기술개발구에서 진행된 SK에코플랜트의 옌청 배터리 재활용 시설 설립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자회사 테스와 함께 세계 최대 전기차 배터리 생산국인 중국에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시설을 세운다.

SK에코플랜트는 중국 장쑤성 옌청시 경제기술개발구에서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전문 자회사 테스와 '옌청 배터리 재활용 시설 설립 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에코플랜트는 테스가 포함된 중국 현지 합작법인 지사이클과 함께 옌청시 경제기술개발구에 연면적 8000㎡ 규모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전처리 시설을 설립, 운영한다.

총 2단계로 나뉘어 건설되는데 1단계 시설은 연내, 2단계 시설은 내년 준공 및 운영을 목표로 한다. 전처리 공정을 통해 폐배터리를 포함한 양극재과 음극재 스크랩(배터리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불량품)을 물리적으로 안전하게 파쇄하고 배터리 원료 추출 전 단계인 블랙 파우더까지 추출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와 테스는 기존 폐배터리 후처리 시설 1개소, IT자산처분서비스 시설 3개소에 이어 이번 폐배터리 전처리 시설까지 중국 내 총 5개의 거점을 갖추게 된다. 중국 전기차 배터리 산업의 요충지로 꼽히는 장쑤성에 설립될 시설을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 폐배터리와 스크랩 물량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 테스가 현재 지사이클을 통해 운영 중인 상하이 전기차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공장과 이번에 세워질 시설 간 연계를 통해 중국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이대혁 SK에코플랜트 글로벌에코BU대표는 "SK에코플랜트와 테스는 이번 중국 장쑤성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거점 확보를 발판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 나갈 것"이라며 "당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외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