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이수페타시스… 인쇄회로기판 분야 글로벌 리더 기대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5-05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수페타시스 제4공장 준공식, 5G 및 서버용 고부가 인쇄회로기판

  • 1200억원 대규모 투자, 연간 최대 2천억원 이상 매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5월 4일, 달성1차산업단지에서 ‘이수페타시스 제4공장 준공식’을 개최한 자리에서 축사했다. [사진=대구시]


대구광역시는 4일 오후 4시 달성1차산업단지에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김상범 이수그룹 회장과 최창복 이수페타시스 대표이사, 최재훈 달성군수 및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반실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수페타시스 제4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는 고부가 인쇄회로기판인 고다층 PCB(Printed Circuit Board) 분야 대한민국 선두 기업이자 중견기업인 이수페타시스가 국내 4번째 제조공장을 준공하면서 글로벌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이수페타시스 제4공장은 지난해 7월 착공하여 올해 4월에 준공 승인을 받아 이번에 준공식을 개최하게 됐다.
 
이수페타시스가 생산하는 인쇄회로기판(PCB)은 첨단 전자제품 생산에 필수적인 부품으로 최근 미국에서 ‘국방물자생산법’을 발동해 자국 내 공급망 구축을 추진하는 핵심 품목이다.
 
이수페타시스 제4공장은 부지 1만24㎡(3032평), 연면적 1만4771㎡(4468평)에 지상3층 규모로 연구실 등 사무동과 고도화된 PCB 초기공정 설비를 위한 제조시설을 구축함으로써, 올해 7월부터 본격 생산하여 기존보다 40% 이상 확대된 생산능력으로 연간 최대 2천억원 이상의 매출 증대를 확보하게 된다.
 
이수페타시스는 최근 급증하는 5G, AI 등의 데이터 수요 확산에 힘입어 지난해 4972억원의 역대 최대 매출과 964억원의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으며, 이번 제4공장 준공에 따라 자동화 공정 도입 및 물류 이동 합리화로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더욱 엄격한 품질관리로 고사양 PCB 생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는 5월 4일, 달성1차산업단지에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김상범 이수그룹 회장과 최창복 이수페타시스 대표이사, 최재훈 달성군수 및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반실장 등 ‘이수페타시스 제4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시]

한편, 이수페타시스는 지난 4월 17일, 지역 ABB 산업 육성을 위한 투자 생태계 기반 형성에 협력하고자 ‘ABB 벤처펀드’에 29억원을 출자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더불어 지역 ABB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 구상 등 이수그룹 차원의 협업도 이어 나갈 계획으로 지역 산업 육성에 적극 이바지할 예정이다.
 
최창복 이수페타시스 대표이사는 “최근 데이터센터의 핵심 화두로 부각되고 있는 AI 가속기, 800GB 스위치와 같은 차세대 제품을 중심으로 한 수주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다”라며, “내년 하반기부터 연간 총 7천억 원 이상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선행기술 개발에 집중하여 고다층 PCB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세계적인 IT 기업들을 고객사로 둔 이수페타시스가 인쇄회로기판 분야 글로벌 리더로의 도약이 기대된다”라며, “대한민국 1위를 넘어 글로벌 1위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