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개그우먼 홍윤화 신규 홍보대사로 위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04 14: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익캠페인과 이미지 광고 등 통해 활약할 예정

  • 학생 체형불균형 예방 통합 프로그램 운영

도성훈 교육감이 홍윤화와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개그우먼 홍윤화를 신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 

홍윤화는 인천 부평여중 부개여고를 졸업했으며 △2008년 SBS 연예대상 코미디 부문 신인상 △2014년‧2016년 S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최우수상 수상 등 많은 이력을 보유한 인기 개그우먼이다. 방송을 통해 평소 인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그는 흔쾌히 이번 홍보대사 요청을 수락했다.

앞으로 인천시교육청 홍보대사로서 공익캠페인과 이미지 광고 등을 통해 활약할 예정이며 향후 활동은 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소개된다.

홍윤화는 “부평여중을 거쳐 부개여고를 졸업한 ‘인천의 딸’”이라며 “어릴 때 인천을 대표하는 연예인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며 꿈을 키웠는데 영광스러운 자리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저를 좋은 길로 인도해주신 선생님들이 계셨기에 이 자리에 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인천의 수많은 후배가 좋은 교육을 받고 인천을 빛내는 인물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교육청 홍보대사가 아이들에 끼치는 영향이 커 부담스러운 역할임에도 기꺼이 맡아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홍윤화 대사를 통해 많이 웃으며 내면의 불안감과 우울감을 해소하는 그런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학생 체형불균형 예방 통합 프로그램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생들의 바른 체형관리와 유지를 위해 5월부터 시범 10교를 선정해 학생 체형불균형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고 컴퓨터나 휴대폰 사용 시간이 많은 학생들의 거북목 허리 통증 척추측만 등 체형 불균형을 조기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

초등학생 4~6학년과 중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전문기관에서 학교에 방문해 척추 검사를 진행한 후 결과에 따라 적정한 자세 조절 프로그램을 12회 운영하며 프로그램 1회당 6명의 전문 강사가 학생들을 지도한다.
향후 교사용 지도서 포스터 카드 뉴스 영상교육자료도 함께 개발해 모든 학교에 배포할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아동청소년기는 관절의 유연성이 커서 쉽게 굴곡이 형성될 수 있어 세심한 주의·지도가 필요한 시기”라며 “척추측만은 학생 성장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조기에 발견해 잘못된 자세를 교정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 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의 기반은 무엇보다 학생들의 건강이라는 신념으로 다각적인 학생 건강관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