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제로탄산과 새로소주 순항…판매량 증가 긍정적 [NH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수영 기자
입력 2023-05-03 0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롯데칠성음료]



NH투자증권은 3일 롯데칠성에 대해 1분기 시장 기대치를 하회했으나 판매량 지표가 증가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3만원을 유지했다.

롯데칠성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6798억원, 영업이익은 1% 감소한 59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619억원)를 소폭 밑돌았다.

음료 부문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하며 시장 평균 성장률을 상회했다. 제로 탄산 선호도가 증가하고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 결과다. 

주류 부문의 경우 맥주 카테고리가 부진했지만, '처음처럼'과 '새로'의 판매 호조로 매출액이 9% 증가했다. 특히 새로 매출이 늘면서 롯데칠성은 1분기 말 기준 소주 시장 점유율 20.4%를 기록했다.

주영훈 연구원은 "처음처럼 새로 마케팅 확대로 광고 판촉비가 약 60억원 증가한 것을 고려할 때 무난한 실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4월 중순부터 페트 소주 판매를 시작했고 상반기 소주 부문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추가적인 매출과 시장 점유율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필리핀 법인이 연내 연결 편입되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봤다. 지난해 필리핀 법인의 매출액은 9087억원이었다. 주 연구원은 "지난해 수준으로 매출이 반영되면 해외 비중이 크게 상승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현재 영업이익률은 1%로 추정돼 단기 이익 기여도는 낮으나 3년 내 10% 달성을 목표로 하는 만큼 기여도는 점진적으로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