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오오티비'와 협업...유튜브 예능 '승진왕' 첫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권 기자
입력 2023-04-30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워크맨·네고왕 히트시킨 원년 제작진 참여

롯데 유튜브 예능 ‘승진왕’ 포스터 [사진=롯데]

롯데는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롯데 LOTTE'에서 아이돌 비투비 멤버 서은광이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승진왕' 첫 방송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승진왕'은 아이돌그룹 비투비 서은광이 롯데 계열사를 직접 방문해 다양한 직무를 체험하는 웹예능 콘텐츠다. 출연자인 서은광이 인턴으로 시작해, 실제 직원 업무를 수행하며 직급을 한 단계씩 승진하는 내용을 담았다.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직무 소개부터, 롯데 계열사 내 데이터 입력 달인, 업무 보고 달인 등을 만나 직장 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롯데는 승진왕 롯데월드 편을 시작으로 롯데자이언츠, 롯데호텔 등 6개 계열사의 직무 체험기를 매월 한 편씩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에피소드인 롯데월드 편에서는 놀이기구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어트랙션서비스팀의 직무를 체험한다. 롯데월드 인턴이 된 서은광이 롯데월드 방문객들과 깜짝 소통하며, 롯데월드 내 직원들만 들어갈 수 있는 은밀한 장소를 보여준다. 서은광은 28년차 팀장에게 승진 비결을 물으며 과감한 입담으로 재미를 더했다.

제작을 맡은 오오티비는 워크맨, 네고왕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화제를 일으킨 원년 제작진이 설립한 신규 제작사다. 현재 오오티비가 제작하고 있는 유튜브 콘텐츠 '전과자' 역시 평균 조회 수 251만뷰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 관계자는 "오오티비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차별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