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현안 해결 위한 광폭 행보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4-30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익산형 IT 밸리 사업 등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시민과도 소통 강화

[사진=익산시]

정헌율 익산시장이 정부 기관과 기업들을 잇따라 방문하며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30일 시에 따르면 정 시장은 지난 24일 판교 경기스타트업캠퍼스를 방문해 테크노밸리 운영 현황을 살피고, 국내 벤처 1세대 기업가인 남민우 다산그룹 회장과 면담했다.

정 시장과 남 회장은 익산형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익산형 IT 밸리 구축사업을 보다 구체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이에 앞서 다산그룹과 원광대, 벤처기업협회 등과 협약을 맺고 홀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익산형 IT 밸리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익산형 IT 밸리는 첨단 산업을 중심으로 한 신성장 동력을 육성하고, 탄탄한 청년 창업 생태계 구축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정 시장은 경기 고양에 위치한 어르신 일자리 수행기관인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을 찾아 지역 사업과의 해당 기관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며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4년 연속 노인 일자리 사업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시는 올해 전년 대비 31억원 증가한 428억원을 투입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1만10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소득 공백을 완화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지역 현안의 원활한 추진과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에도 정 시장은 밤낮이 없다. 

지난 26일 세종시에서 국·소·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예산 확보전에 나선 데 이어, 국·소·단장 등과 함께 직접 기재부, 환경부 등 정부 부처를 방문해 현안 사업을 설명하며 국비 지원을 요청하기도 했다. 

아울러 시민과 함께 현장에서 문제를 파악하고 대책을 수립하는 역할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정 시장은 지난주까지 29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주민과의 대화로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특히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격의없는 대화로 주민들이 제안한 현안이나 숙원사업들을 심도 있게 논의하며 민원해결사로서의 면모를 여실히 입증해냈다. 

정헌율 시장은 “시민 삶의 질 향상이 우리 시의 가장 큰 목표인 만큼 항상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지역발전을 견인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중앙부처와 정치권과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주요 현안 해결과 신성장동력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