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국가예방접종 유공 기관 선정' 태안군보건의료원 장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태안)허희만 기자
입력 2023-04-26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감염병 예방접종에 총력, 道내 유일 기관표창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 받아

  • -지난해 노년층·영유아 접종 총력, 차상위 계층 등 취약계층 무료 접종도 호응

태안군보건의료원 전경[사진=태안]


감염병 예방접종에 총력을 기울여 온 태안군보건의료원(원장 허종일)이 질병관리청 주관 ‘2023년 국가예방접종 사업’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6일 군에 따르면, 태안군보건의료원은 지난해 코로나19 및 인플루엔자, 폐렴구균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군민에 널리 알리고 다양한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등 군민의 보건 향상 및 건강증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충남도 유일의 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해 치명적인 합병증 및 사망률 감소를 위해 만 65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1만 8324건, 페렴구균 1305건의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성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감염병에 취약한 영유아의 완전접종률을 92% 이상까지 끌어올려 어린이 감염병 예방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0세부터 만 12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필수예방접종 17건에 대한 접종에 나서 1년간 총 7860건의 접종 건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아울러, 예방접종 사각지대 군민에 대한 지원에도 나서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150명을 대상으로 무료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실시해 총 105건을 접종하는 성과를 거뒀고, 농업인 및 군인 등 고위험자 313명을 대상으로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등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에 앞장섰다.
 
이밖에도, 태안군보건의료원은 지난해 지속된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영유아 및 노인 대상 지속적인 접종 및 예방수칙 홍보에 나서는 등 군민의 건강 관리에 최선을 다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기관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군 관계자는 “영유아 완전접종률과 만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률을 연차적으로 끌어올리는 등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에 나서고 군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교육 및 홍보활동에 나서는 등 더욱 적극적인 노력에 나설 계획”이라며 “군민 모두가 건강한 태안군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