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렐리,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씨클로트 협업 실내 자전거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기자
입력 2023-04-25 14: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연한 측면 프레임에 다중 변속 및 전자기 저항 시스템 접목

  • 두 브랜드의 첫 협작… '2023 퓨오리살로네'서 첫 선

  • "F1 대회 타이어 디자인 반영"

[사진=피렐리]

글로벌 타이어 기업 피렐리(PIRELLI)가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박람회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이태리 싸이클 브랜드 씨클로트(CICLOTTE)와 협업한 실내 자전거를 공개했다.

양사는 지난 20일(현지 시간) 엑셀시어 호텔 갈리아와 일루리안 부티크에서 각각 열린 '퓨오리살로네' 행사에서 모터스포츠의 스타일의 옐로우와 레드 버전 실내 자전거를 공개했다.

루카 스키에파티가 디자인한 씨클로트 바이크는 독특한 형태의 디자인과 단일 바퀴 사용 등을 통해 기존의 자전거와 차별화를 이뤘다. 경주용 자전거처럼 간격이 좁은 페달을 밟을 때마다 측면의 유연함이 느껴지는 프레임으로 구성됐고, 카본 및 강철 등 고급 소재를 사용해 정교한 인체 공학적인 구조를 완성했다.
 

[사진=피렐리]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도로 주행 시뮬레이션 및 스피닝 강습, 다중 사용자 챌린지 등 몰입형 훈련도 가능하다. 또 다중 변속 및 전자기 저항 시스템을 접목해 주행용 자전거 느낌을 충실하게 구현해 내는데 성공했다.

피렐리 관계자는 "씨클로트는 피렐리 에디션 일환으로 피렐리가 유일하게 후원하고 있으며 모터스포츠 대회인 F1의 타이어 디자인을 반영한 그래픽이 특징이다"라며 "실제 레이스 위크와 같이 딱딱한 타입의 화이트, 중간인 옐로우, 부드러운 레드, 우천 시에 사용되는 그린 및 블루 등 총 다섯 가지 컬러로 색상으로 피렐리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밖에도 강도 높은 트레이닝을 할 때 쉽게 잡을 수 있도록 핸들 바에 고무 그립을 적용했다"며 "컴팩트한 스타일로 일, 여가 활동을 한 장소에서 할 수 있는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하고 감성적인 실내 인테리어 효과도 연출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