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2023 월드IT쇼' 전시회에 15개 기업과 경기도 메타버스 산업기술관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4-25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도 메타버스 기업, 2023 월드IT쇼 전시회에서 우수한 메타버스 기술 뽐내

‘2023 월드IT쇼’ 참관객들이 경기도 메타버스 산업기술관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경과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 월드IT쇼’ 전시회에 경기도 메타버스 산업기술 공동관으로 참가해 총 187억원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2023 월드IT쇼’는 올해 15번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분야 전시회로 매년 국내외 최신 ICT 트렌드 기술 산업 동향과 전망을 확인하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정상 개최되어 400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 국내외 바이어의 관심 및 방문 속에 참관객이 몰리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 경기도 메타버스 기업 15개 사는 경기도 메타버스 산업기술 관으로 참가해 우수 제품 및 기술을 전시해 국내외 기업인 및 일반인 790여 명이 방문했고 172건의 상담을 진행 187억원의 상담 실적과 1.5억원 규모의 현장 계약체결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참가기업 중 퓨처메인(주)은 경기도와 경과원에서 지원하는 ‘2022년도 메타버스 산업융합 실증’과제 참여를 통해 연구·개발한 기술을 사업화시켜 이번 전시회 현장에서 '스마트 설비 유지보수 및 안전관리 AR 플랫폼 ExRBM AR+'를 런칭했고 전시회에서 진행한 2023 대한민국 임팩테크(ImpaCT-ech)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전시회에 참가한 ㈜카라멜소프트는 영상기반 디지털 변환 시스템에 관심을 보이는 자율 주행 로봇 기업과 현장에서 1.4억원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경과원은 전시회 이후에도 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전시회 참가기업과 원활한 소통을 이어가고 지속적인 기업지원 업무를 이어갈 예정이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최근 급성장하는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시장 중 메타버스로 대변되는 가상공간으로의 디지털 확장세는 비대면 서비스의 일상화를 이끌고 있다”면서 “경과원은 경기도 메타버스 기업이 디지털 전환 시대의 선도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3 월드IT쇼’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ICT융합팀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