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한화생보 '장애인 고용 통한 ESG경영 실천'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진영 기자
입력 2023-04-19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단 "한화생보, 보험업 최초 장애인 의무고용률 3.1% 초과"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사진=연합뉴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과 한화생명보험이 19일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공단은 이날 오후 2시 한화생명보험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63한화생명빌딩 사옥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위한 장애인 고용증진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한화생명보험은 장애인 고용률 3.1%를 넘겼고, 보험업계 최초로 법정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장애인 고용 확대와 고용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장애 친화적 근무환경과 긍정적 인식 기반을 조성하는 등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공단은 장애인 고용을 통한 한화생명보험의 'ESG 경영 실천'을 계속해서 지원한다고 했다. 

조향현 공단 이사장은 "장애인 고용이 상대적으로 미진했던 금융업 분야에서 한화생명보험이 선도적인 실천을 통해 장애인 고용의무를 달성했다"며 "모든 기업이 장애인 고용을 통한 ESG경영 실천의 가치와 성과를 재조명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승주 한화생명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고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과 ESG경영을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