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거문도 문체부 공모 'K컬처 섬 관광지'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현 기자
입력 2023-04-17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0억원의 예산 투입, 환경, 문화를 활용한 체험형 K관광 상품이 개발

지난 16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K관광 섬 육성 공모사업’에 삼산면 거문도가 최종 선정됐다. [사진=여수시]


여수시 거문도에 100억원이 투입돼 세계인이 찾는 ‘K컬처 섬 관광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문체부가 거문도를 ‘K컬처 섬 관광지’로 선정하고, ‘K관광 섬 육성’ 사업으로 10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여수시는 거문도의 역사, 환경, 문화를 활용하여 체험형 K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세계적인 섬 관광지 육성에 나선다.    
 

[지난 16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K관광 섬 육성 공모사업’에 삼산면 거문도가 최종 선정됐다. 사진=여수시]


거문도는 자연환경이 뛰어나고,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지니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지역이다. 이번에 공모선정된 ‘K관광 섬 육성’ 사업을 통해 지역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지역으로 발전할 것이다.

이 밖에도 폐교를 활용한 방문객 안내센터 및 거문도 뱃노래 전수관 갤러리 조성 등 관광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전통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정재호 수산관광국장은 “이번 공모선정은 전남도와 여수시, 지역 전문가 등 모두의 협력으로 이뤄낸 값진 결과”라며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주제인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와 연계한 지속가능한 관광개발로 거문도를 역사의 관문에서 대한민국 K관광의 관문으로 도약시키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