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수소·암모니아 발전정책 기술워크숍'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락 기자
입력 2023-04-13 14: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4월 12일 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에서 열린 '수소·암모니아 발전정책 기술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은 12일 삼천포발전본부에서 산업부, 한국전력, 전력연구원 등 정부·공공기관과 전북대, SK에코플랜트, 롯데케미칼 등 학계와 민간기업 참석한 가운데 '수소·암모니아 발전정책 기술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워크숍은 남동발전의 'KOEN 무탄소발전 추진계획' 공유를 시작으로 '발전분야 연료전환 정책제언'(한국전력), '신종 하이브리드 암모니아 발전'(전력연구원), '암모니아 인프라 안전관리 방안'(롯데케미칼), '암모니아 혼소 경제성 분석'(전북대), '그린수소 사업소개'(SK에코플랜트) 순으로 수소생태계 전반에 걸친 주제가 발표됐다.

산업부 관계자는 "내년 상반기, 세계 최초 개설을 눈앞에 두고 있는 청정수소시장의 원활한 정착과 정의로운 수소생태계 구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민·관·공·학의 긴밀한 협업이 필수적"이라며 "정부도 빈틈없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수소·암모니아 기술은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달성을 위한 핵심기술로이다. 연소시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최소화하며 안정적인 전력계통 유지에 필수적인 관성력도 제공할 수 있어 재생에너지의 단점을 보완하는 청정 발전산업의 최종 지향점으로 평가받는다.

이상규 남동발전 안전기술부사장은 “국가 에너지산업의 사활은 수소·암모니아로 대표되는 무탄소전환에 달려있다"며 "이번 워크숍이 깨끗한 세상과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