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시민·임직원 ESG 실천 캠페인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4-11 14: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산도시공사 전경[사진=안산도시공사]

경기 안산도시공사가 ESG 경영체계 강화를 위해 공적 책임 완수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약속하는 ESG 실천 캠페인을 추진했다.

11일 공사에 따르면, ESG 경영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비재무적인 3대 핵심 요소를 바탕으로 기업 활동에 임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 공사는 호수공원실내수영장에서 ‘시민과 함께 만드는 ESG 사업장 캠페인’을 실시하고, 수영장을 찾은 고객들로부터 ESG 실천방안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시민들은 캠페인을 통해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물 절약을 했으면 좋겠다’,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 및 시설 확충’, ‘소비자 중심 경영이 보다 확산되길 바란다’ 등의 의견을 내놨다.

시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은 앞서 지난 4일과 7일 와동체육관, 상록수체육관에서 각각 진행됐으며, 이달 14일 골프연습장에서도 이뤄진다.

 

[사진=안산도시공사]

캠페인을 통해 수렴한 고객의견은 향후 ESG 분야별 실천방안으로 활용돼 공사 경영활동 등에 적용된다. 또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ESG 실천 서약 온라인 캠페인’을 하고 있으며, 공사가 운영하는 SNS 채널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도 받을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ESG를 널리 알리는 한편, 임직원과 고객 모두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ESG 경영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임직원 공감대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공사 서영삼 사장은 “ESG 경영은 안산도시공사가 주도적으로 선도해야 할 중요한 가치”라며 “‘도시의 환경과 사람, 미래의 가치를 더하는 공기업’이라는 ESG 경영 비전에 걸맞은 안산도시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