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시민과의 소통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4-11 13: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이후 중단됐던 동 순방 시작…완산동서 주민과 대화

[사진=전주시]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위한 시민과의 대화를 이어간다.

우범기 시장은 11일 완산노인복지관에서 완산동 자생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 발전과 시민들의 생활 불편 개선을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우 시장의 시민과 함께하는 동 순방 일정은 ‘2023 재보궐선거’로 인해 지난달 9일 송천2동 주민과의 만남 이후 약 한 달 만에 마련된 자리다.

이날 우 시장은 민선8기 전주시 비전과 주요 사업계획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주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답변하는 등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민선8기 시정목표인 ‘강한 경제 전주,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의 의미를 설명하고, 전주 대변혁을 위해 전주의 미래 100년 앞을 내다보고 10년을 앞서가기 위해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할 도시·경제·문화·복지의 4대 분야의 주요사업 추진 계획을 설명했다.

완산동 주민들은 이날 우 시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활용해 △완산동 빈집처리 문제 △남부시장 가로변 및 천변 불법 노점상으로 인한 쓰레기 적채 및 악취 문제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을 위한 완산동 고도제한 해제 문제 등 전주와 완산동의 발전,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의견을 제안했다.

완산동은 전주의 구도심 교통의 요충지로 현재 △완산벙커1973 △완산칠봉 한및마루 공원 조성 △전주동학농민혁명 역사문화공간 조성 등 민선8기 전주시의 핵심사업 공간들과 인접해 있어 문화·역사·관광 분야 등에 더 큰 성장이 기대되고 있는 지역이다.

시는 시민과의 만남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적극 해결될 수 있도록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가 강한 경제를 토대로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항상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며 “구도심이 개발에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주거환경과 정주 여건을 꾸준히 개선하고, 오늘 제안해주신 다양한 의견들도 모아 완산동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우 시장은 오는 5월 말까지 전주시 35개 동 주민과의 만남을 이어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